Greetings
Welcome to 모노캠핑
인제 돌배캠핑장을 찾아주신 고객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캠핑SITE
사이트 모두 나무그늘이 좋으며 바닥은 굵은 강모래가 깔려 있습니다. 각사이트 크기는 나무를 중심으로 사이트 구성이 이루어 지다보니 일률적이진 않으나 6×8m 정도입니다.
각사이트옆에 기본 1대의 주차공간이 마련되 있습니다.
- 4명 / 4명
- 오토캠핑, 캐러반
- 40㎡
독립공간
독립공간은 배치도상으로 A9번의 위치에 해당되며 계단을 조금 내려가서 독립적으로 위치해 있는사이트 입니다.
주차는 계단위에 주차공간이 마련되 있습니다.
4*14m 폭이 좁은 관계로 타프설치 불가합니다.
돔텐트 가능하며 한사이트로도 이용가능하며 일행일 경우 두사이트로도 사용 가능합니다.
두사이트로 이용시 1만원이 할인 됩니다.
- 4명 / 4명
- ONLY 텐트
- 4×14m
대여카라반
침구류를 제외한 모든 캠핑용품이 준비 되어 있습니다.
화장실,샤워실,개수대는 공용을 사용 하셔야만 합니다.
가족인경우 4인까지 이용 하실 수 있습니다. 에어컨 비치 되어 있습니다.
카라반 내부에 싱크대는 사용 하실수 없고 카라반 앞 쉘터 공간에서 취사가 가능합니다.
- 3명 / 3명
- 카라반
- 0㎡
Tour Guide
주변 여행지 소개
백담사
인제군 북면 용대리에 자리잡고 있는 백담사는 내설악의 첫 관문으로써 외가평에서 들길을 걸어 공원관리 사무소를 지나 백담계곡을 따라 한참을 걸어야 백담사가 나온다.(현재 셔틀버스 운행중)
고찰 백담사의 창건 유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이야기가 전해진다.
만해 한용운이 지은「백담사사적」에 의하면, 신라 진덕여왕 1년에 자장율사가 설악산 한계리에 절을 지어 미타상 3위를 조성, 봉안하고 이름을 한계사라고 했는데 한계사는 자장이 창건한지 50여년만인 신문왕 10년인 690년에 실화로 불타 없어졌지만 곧 재건되었다고 한다.
지금의 백담사는 1919년 4월에 당시의 주지 인공선사가 복구한 것으로 백담사의 현존건물로는 극락보전을 비롯하여 산령각(山靈閣) 화엄실법화실 요사채 만해기념관과 함께 3층석탑 1기가 있다.
백담사는 여러 차례 절이름이 바뀌었고 위치도 달라졌기 때문에 그 전모를파악하기는 어려우나 대체로 화엄학이나 천태(天台) 등 교학계통을 연구하는 사찰이었으리라 짐작되며 이곳을 기점으로 하여 오세암 봉정암 등은 모두 유명한 기도 도량이다.
만해마을
시인이자 불교의 대선사, 민족 운동가로 일제 강점기 때 민족 혼을 불어넣은 만해 한용운 선생을 기려 만든 수련장으로 청소년과 대학생 수련, 기업연수, 가족 휴양에 적합한숙박 시설과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산촌민속박물관
인제군의 사라져가는 산골마을의 풍습과 농가의 세시풍습 등 선조들의 삶을 엿볼수 있는 곳으로, 국내 유일의 산촌민속전문 박물관이다. 2층 건물인 박물관 외관은 비상하는 새를 기본 모티브로 삼았으며 실내 전시관에는 산촌민속을 중심으로 28개실로 나뉘어져 있다. 산촌 사람들의 삶과 믿음의 세계를 주제로 한 제 1전시실과 산촌 사람들의 애환과 여유를 주제로 한 제 2전시실로 구분된다. 특히, 뗏목 만들기, 목기구 제작, 목청 체취, 지당 모시기, 숯 굽기 등은 인제 지역의 특징을 잘 나타내고 있다. 야외 전시실에는 토막집, 대왕당, 디딜방앗간, 젯간, 이남박간 등이 잘 조성된 정원에 전시되어 있다.
속초해수욕장
연중 상시 개방된 해변으로 속초8경 중 하나인 조도의 일출이 명소인 곳이다.
백사장의 길이는 총연장 1.2Km로 이중 개장되는 곳은 700m, 폭 50m에 달하며 모래의 질이 양호할 뿐만 아니라 수질이 청결하고 송림이 양호하여 속초시민과 외지인들이 즐겨찾는 곳이다.
백사장에는 목재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고, 백사장 뒷편에 송림이 잘 가꾸어져 있으며, 화장실, 샤워장 등 부대시설과 국민여가캠핑장, 주차장, 야영장 등이 충분히 확보되어 있다.또한 인근에 생필품 등을 구입할 상가와 횟집타운도 있다. 하계 휴가객을 위한 속초여름해변을 매년 7월부터 8월까지 운영하고 있다.
설악산국립공원
설악산국립공원은 398,539km² 에 이르는 광대한 면적에 수많은 동식물들이 함께 살고 있는 자연생태계의 보고이며,
수려한 자연자원을 가지고 있는 공원이다.
설악산은 강원도의 인제군, 양양군. 속초시에 걸쳐 넓게 펼쳐져 있으며, 최고봉인 대청봉을 중심으로 서쪽을 내설악,
남쪽을 동설악, 동쪽을 외설악으로 구분한다.
내설악은 백담계곡,수렴동계곡,가야동계곡,용아장성,백운동계곡,귀때기골,십이선녀탕,장수대,대승폭포, 옥녀탕 등이
외설악은 천불동계곡, 울산바위, 토왕성폭포, 비선대, 금강굴, 귀면암, 오련폭포 등이 대표적인 경관이다.
남설악은 오색약수와 온천, 주전골, 용소폭포, 십이폭포, 여신폭포 등이 대표적인 경관을 이룬다.
설악이란 이름은 주봉인 대청봉(1,708m)이 1년중 5~6개월 동안 눈에 덮여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라고 한다.
또한 설악산 일대는 세계적으로 희귀한 자연자원의 분포 서식지로 1982년 유네스코(UNESCO)에 의해 우리나라 최초로
생물권보전지역으로 설정되었으며 2005년 12월 IUCN(세계자연보전연맹)으로 부터 카테고리Ⅱ(국립공원)로 지정
되었다.
자작나무숲
원대리 자작나무 숲은 1974년부터 1995년까지 138ha에 자작나무 690,000본을 조림하여 관리하고 있고, 그 중 25ha를 유아숲체험원으로 운영하고 있다. 자작나무 숲의 탐방은 입구에서 입산기록 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자작나무 숲만이 간직한 생태적, 심미적, 교육적 가치를 발굴하여 제공하고자 마련된 곳이다.
설악워터피아
4계절이 즐거운, 대규모 온천테마파크 국내 최대 온천테마파크인 설악워터피아는 100% 천연온천수만을 사용하는 워터파크 이다. 워터피아 온천은 나트륨, 칼륨, 칼슘, 마그네슘 등의 양이온과 탄산수소, 염소, 탄산, 황산 등이 함유되어 있는 알칼리성 중탄산나트륨온천수로서 중생대에 형성된 단층대인 지하 680m 지점에서 하루 3천톤의 온천수(49도)가 용출되고 있다.
모노캠핑
대표자 : 홍길동
주소 : 강원도 인제군 만해로 163-23